close

財政部:反對頂新售101股權給IOI

재정부: 반대 頂新 101 주주권 IOI에게 판매

中廣新聞網 – 2014年12月12日 下午4:04

 

頂新集團將持有的台北一零一大樓股權出售給馬來西亞IOI集團,遭外界非議。財政部部長張盛和今天(12號)在立法院院會答詢表示,在目前的社會氣氛下,財政部反對頂新將股權賣給IOI,財政部會在經濟部投審會審查時嚴正表達這項立場。(戎華儀報導)

 

頂新그룹은 가지고 있던 타이베이 101 빌딩의 주주권을 말레이시아 IOI그룹에 매도해 외계의 비난을 받고 있다.

재정부 부장 張盛和는 오늘 12일 입법원 회의에서 현재 사회의 분위기하에 재정부는 頂新그룹이 IOI 그룹에 주주권을 파는 것을 반대하며, 재정부는 경제부 심의회 심의시 엄정한 입장을 표명했다.

 

行政院長毛治國12號率閣員到立法院院會做施政方針報告。財政部長張盛和答詢時表示,頂新出售台北101大樓股權給馬來西亞IOI集團,必須經由經濟部投資審議委員會審查,財政部會在會議中嚴正表達反對立場。

 

행정원장 毛治國는 12일 각 인사들을 대동해 입법원 회의에서 시정방침 보고를 하였다. 재정부장 張盛和는 頂新 타이베이 101 빌딩 주주권을 말레이시아 그룹 IOI에 넘길때 반드시 경제부의 투자 심의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야하며 재정부 회의에서 엄정하게 반대 입장을 나타내었다.

 

張盛和:『我們會嚴正地表達我們的立場。』

張盛和:”우리는 엄정하게 우리의 입장을 표달합니다.”

 

立委葉津鈴:『你反對嗎?』

입법위원 葉津鈴:”반대 하십니까?”

 

張盛和:『報告委員,我們了解IOI是要取得經營權,那在目前的氛圍之下,我們是反對的。』

張盛和:“위원 보고합니다, 저희는 IOI가 경영권을 얻으려 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분위기하에 저희는 반대합니다.

 

經濟部長鄧振中表示,經濟部尊重投審會審查機制,包括行政院長和他都沒有權力推翻委員會的決議。毛治國表示,他已經指示經濟部和財政會,這宗股權交易關係到國人健康、公共利益,請兩個部會做好把關,也呼籲頂新不要在有違反民眾期待的行為。

 

경제부장 鄧振中은 경제부는 심의회의 심사체계를 존중하고 행정부장과 그 어느 사람도 위원회의 결의에 대해 번복할 권리가 없다 표명했다. 毛治國는 이미 경제부와 재정회에 이번 주주권 교역에서부터 국민의 건강, 공공이익에 대해 두 기관에서 엄격한 심사를 지시 했으며 또한 頂新에 다시 민중의 기대에 위배하는 행위를 하지 않기를 호소했다.

arrow
arrow
    全站熱搜

    久的部落格 發表在 痞客邦 留言(1) 人氣()